게임 중독 (게임이용장애)은 과연 질병일까. 게임이 다른 콘텐츠 대비 중독성, 몰입성이 높다는 게 이들의 주장이다. 반면 WHO 입장에 찬성하는 측은 술 (알코올)과 마약 같은 물질중독뿐만 아니라 도박에도 질병코드가 부여된 점을 언급하며, 게임중독도 질병으로 분류해 의료계가 적극적으로 치료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한다.
오랜 기간 이어져 온 해묵은 논쟁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세계보건기구 (WHO)가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한 제11차 국제질병표준분류기준 (ICD-11) 개정안이 발효된 것이 불과 올해 일이다. ② 한국은 난리인데미국유럽은 시큰둥. 특히 교사단체와 게임에 빠진 자녀를 둔 학부모 측은 적극적으로. 국내 찬반 논란 확산. 우리나라 역시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 (KCD)를 개정하는.
세계보건기구 (WHO)가 국제질병분류 (ICD) 개정안에 '게임중독' (Gaming disorder)을 등재하기로 25일 최종 결정했다. 게임 중독에 관한 이야기는 인터넷이 발달하던 시기부터 WHO가 언급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다시 논란이 된 게 이번에 WHO가 문제에 대해서 이번에는 결정을 내리겠다고 발표했기 때문인데요. 이에 따라 2022년 1월부터 전 세계 200여개국 정부는. ③ 사회적 부작용 예방 VS 과잉의료화 의사들도 의견 분분.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게임중독은 의료적 치료 방법도 없고, 게임이 원인도 아니다" 답답한 상황에서 조현섭 한국심리학회장이 입을 열었다. 기자] 네, 맞습니다. 국내 알코올 중독 센터의 기틀을 다지기도 했던 그녀는 현재 게임중독에 관한 의료계의 입장에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많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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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 주죠, 20일부터 스위스 제네바에서 세계보건총회가 열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이용장애의 질병코드에 반대하는 반면 보건복지부와 여성가족부는 찬성하는 입장의 대립이 이어지고 있어 조율 중인 상황. 박용하 곽희양 기자. WHO 질병 분류2022년 발효.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규정하는 구체적인 근거와 기준이 없는 상황에서 무리한 국내 도입은 국내 게임산업을 위축시킬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런 갈등을 대변하듯, 게임중독의 질병코드화를 위해 모인 정부 관계부처와 문화계, 의료계 등이 포함된 민관협의체 역시 날선 비판만이 오고 가고 있다. 세계보건기구 (WHO)가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보건복지부는 26일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한 제11차 국제질병표준분류기준 (ICD)안이 전날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72차 WHO 총회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동네 오락실이나 하원길 학교 앞 문방구의 장난감 오락기 수준에서 이루어진 게임이 광범위 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확산된 것은 1999년대부터로 2000년대 초반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 이 전 국민적인 인기를 얻으며 한국식 PC방 문화가 보급, 밤낮을 잊고 게임에 몰두하는 사람 이 늘어나면서 이른바 PC방 폐인, 게임중독자들이 사회적 관심의 대상으로 부각 된 것.